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MS의 IE8 정식버전 출시...과연 쓸만할지...

IE8이 베타일때 (1~2개월전) 에 잠시 깔아서 쓰다가 여러가지 좋은점을 발견하였다. 
최근 정식버전이 발표되었다고 해서 다시 테스트를 해봐야할지 고민이다..

그전에  기억에 남는건 
각각의 탭이 독립된 프로세스로 동작한다는 것이고.. (이는 하나의 창이 뻑난다고 다른창이 죽는걸 방지할수 있다)
그리고 또하나는 개발자용 툴을 제공해서 소스분석이나 관리가 용이해졌다는 점을 들고 싶다.. 

그러나 일부 금융권 사이트나 정부 기관등의 사이트에서 잘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었고.. (물론 호환성모드도 해보았지만)
특히 국세청 연말정산서비스는 최악이였다.. 다른컴에가서 작업을 할정도니..

IE는 태생적으로 OS와 너무 꼬여있어 다른부분까지 건드리는게 아닌가 싶다.

Visual studio 2005 에서 smart application 프로젝트를 생성하는데 IE8 설치이후로 동작을 안하고 있다. (언인스톨했지만..)

아마 VS 내부의 프로젝트 생성 스크립트에 오류가 생겨버린이유 이겠지만 말이다.

Internet Explorer 와 그냥 Explorer 과 유기적으로 돌아가는것이 좀 분리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정식버전 발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