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어플 웹설치 및 관리 AppBrain.com

스마트폰의 장점이라면 누구나 알겠지만 다양한 어플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홍수처럼 넘쳐나는 스마트폰의 어플을 쉽게 설치하고 관리하고 정보를 검색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www.appbrain.com 이라는 곳인데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구글 계정과 연동이 되니 가입 하는 것도 별 문제가 없다.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SignIn 이나 Create account 를 클릭하면 구글계정과 연동화면으로 넘어가니 구글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AppBrain을 사용하는 이유는 어플을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어플을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보기 쉽기 때문..

 

이모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폰에 두가지 어플을 설치해야한다.

하나는 AppBrain App Market 이라는 어플과 Fast Web Installer 라는 어플이다.

 

AppBrain App Market 은 폰과의 연동을 통해 어플목록을 싱크하거나 업데이트를 할수 있으며

Fast Web Installer 는 PC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검색한 어플을 폰에 다이렉트로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Fast Web Installer 는 설치 후 한번만 계정 동기화를 해두면 그 이후로는 사용할 일이 없다.

 

 

이후 appbrain.com 에서 My Apps에 들어가보면 싱크된 정보가 나온다.

 

 

 

이제 가장 강력한 기능인 웹에서 직접 어플 설치 하는것을 보자.

 

우선 맘에드는 프로그램을 웹에서 찾는다.

Appbrain.com 메인화면의 Hot Apps 에서 봐도 좋고 해당 어플의 페이지로 이동해보자.

폰과 싱크된 후라면 해당 어플페이지에서 설치할수 없는 어플일경우 빨간색으로 버전이 다르다고 표시된다.

아직 1.6을 쓰는 관계로 종종 설치할수 없다고 나온다 ㅠㅠ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봤다.

Jewel Rotation …

 

일반 한국 마켓에선 검색도 안되는 게임…

 

화면의 Install 을 누른다.

  Install this app 클릭

 

 

화면상에 녹색으로 뭔가 메시지가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이때 폰을 보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고 나온다.. 폰은 전혀 만지지도 않았는데 말이다..

 

  

구동도 잘된다…

 

AppBrain 에서 검색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다 이런식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얼마나 편한가… 신세계 아닌가….

 

안드로이드커맨더를 이용한 자기PC의 Apk 설치시는 AD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때문에 USB 연결을 해줘야하지만

AppBrain은 3G 든 WiFi 든 어플이 설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