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한성컴 SLX110 넷북 배터리 리포트

 

한성컴퓨터에서 지난달에 출시한 넷북..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하여 7월 29일 결재하고 이튿날 받았다.

새로운 마음으로 윈도7을 설치하고 배터리를 점검하였는데 문제가 발생하였다.

 

 

멀쩡하던 노트북의 배터리상태가 갑자기 곤두박질치면서 전원보호 모드로 돌입되는 것..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을 수년째 쓰다보니 나타나는 증상이 막구입한 노트북에서 나타나는 것이다.

그래서 충전시에도 모니터링을 하였더니 예상대로였다.

 

 

바로 배터리 정보를 확인해보니 총 충전가능용량이 4653 mWh / 5300 nWh…

불량이라고 생각되어 고객지원센터에 연락하였더니 말만 듣고는 교품을 해줄 수가 없으니 입고하라고 하여 택배 입고를 하기로 하였다.

 

그러던차 이튿날 다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보았다..

 

배터리 상태가 하루만에 4517 mWh 로 또 줄어있다.

 

8월 4일 교환을위해 택배기사가 제품을 가져가고 서비스담당자와 통화한 결과 제품을 아예 신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하였다.

그래서 다시 도착한건 8월 7일..

다시 OS 깔고 배터리 측정..

 

 

오옷.. 매우 마음에 든다. 5519… 설계용량 만땅 이상이라고 나왔다..

교환하기 잘했다고 생각했으나 생각에 잠시 잊고 있었다..

 

약 일주일후 측정하여보니

 

5263 으로 떨어져있다… 원래가 5300 이니 이 정도는 괜찮겠지 하고 생각을 하였으나 다음날..

 

 

그래프로 모니터링을 하면 퍽 떨어 지는 것이 예전과 동일하다..

 

 

정말 난감하다.. 밝기는 겨우 2단계나 3단계만 사용하고 무선랜도 켜놓지 않았는데도 말이다..

 

 

이글을 작성하는 19일 현재는…. 4495 .. 말이 안나온다..

 

 

배터리 로그를 참조하여 시간에 따른 충방전 내용을 그래프로 그려보았다.

작동환경에 따라 갑자기 튀는폭은 차이가 좀 있어보인다..

시간에 따른 배터리 충방전 그래프..

 

기껏 사용한거라곤 웹서핑과 mp3 플레이어 그리고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정도이다.

 

한성컴퓨터 측에서는 원인을 파악중 이라고 하니 결과를 기다려본다.. 번거롭긴 하였지만

그전에 제품 교환도 해주고 추가로 제공하는 미니 어탭터도 전송받아 기업이미지는 매우 좋은편이나

이번 배터리사태(?)는 어찌 처리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깜냥 K-85N  (1) 2022.06.28
모바일 USB를 이용한 컴퓨터 활용기  (0) 2009.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