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무료 포터블 소프트웨어 모음집 LiberKey

무료 포터블 소프트웨어 관련 모음은 몇가지가 눈에 띄는데

 lupo pensuite  이전 간략소개글 http://bulkdisk.tistory.com/8

 liberkey

 portableapps.com

 Total Commander Ultima Prime

등이 대표적이라 할수 있다..

 

각각의 프로젝트 마다 특색이 조금씩 있긴 하지만 전세계의 유용한 여러 종류의 프로그램을 쓸수 있는 매력은 대동소이 하다.

Lupo PenSuite 나 PortableApps.com 같은 경우에는 별도의 프로그램 런쳐를 통해 보다 쉬운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Total Commander Ultima Prime 은 셰어웨어인 토탈 커맨더를 전면에 내세우고 각종 플러그인 및 응용 프로그램을 함께 포함하고 있는 모양을 갖추었다.

 

LiberKey 는 Basic, Standard, Ultimate 로 묶음이 나뉘어 있는데 Ultimate Suite 는 164종의 응용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고 나오니 정말 명실상부한 종합선물 세트 되겠다.

http://download.liberkey.com/lbk/LiberKey.exe 에서 다운 받을수 있고 현재 버전은 5.2 이다.

프로그램의 압축을 풀어 실행해보면 아주 단촐한 화면이 나오는데

 

LiberKey Tools 메뉴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모음 설치를 확인해보면 필요한 프로그램을 골라 설치(포터블환경)해서 쓸수 있다.

이후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등록된다.

 

 

원하는 프로그램 찾아들어가서 실행하면 끝…. 편리하지 아니한가…

자신이 모르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것도 즐거운일… 한번 프로그램 목록 뒤져보면서 실행해보는 재미도 솔솔하다.